'2년 만 컴백' 카이 "데뷔 때처럼 긴장되고 설레" 작성일 04-21 78 목록 <div id="layerTranslateNotice" style="display:none;"></div> <strong class="summary_view" data-translation="true">미니 4집 '웨이트 온 미' 컴백<br>"팬분들께서 오래 기다려준 만큼<br>만족스러운 앨범 선보이려 노력"</strong> <div class="article_view" data-translation-body="true" data-tiara-layer="article_body" data-tiara-action-name="본문이미지확대_클릭"> <section dmcf-sid="FOKQfFuSmX"> <p contents-hash="b1caa0473ebf5d26bdaa46cd9d8a703d4442a3cb1750ee62de9db7a4888792d5" dmcf-pid="3I9x437vIH" dmcf-ptype="general">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데뷔할 때처럼 긴장되고 설렙니다.”</p> <figure class="figure_frm origin_fig" contents-hash="9af630ad87ba35bc0db3af946c4cc2d1c471663bf1e3ab6a03d15d704b01d9e6" dmcf-pid="0C2M80zTOG" dmcf-ptype="figure"> <p class="link_figure"><img alt="카이(사진=SM엔터테인먼트)" class="thumb_g_article" data-org-src="https://t1.daumcdn.net/news/202504/21/Edaily/20250421162538299fvhz.jpg" data-org-width="670" dmcf-mid="ttJAofQ0EZ" dmcf-mtype="image" height="auto" src="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4/21/Edaily/20250421162538299fvhz.jpg" width="658"></p> <figcaption class="txt_caption default_figure"> 카이(사진=SM엔터테인먼트) </figcaption> </figure> <div contents-hash="e69fd7033c8e1b2a688cf5aaf4c998300cb1c672a0d0a49ae59d89b227bc5fc7" dmcf-pid="phVR6pqyIY" dmcf-ptype="general"> 그룹 엑소 카이가 새 앨범 ‘웨이트 온 미’로 2년 만에 컴백한 소감을 이같이 밝혔다. </div> <p contents-hash="f4abc2cabd1d9d899b71cdb54e7a2ea5ba278f6546cc2102c8e0b9270772fce7" dmcf-pid="UlfePUBWEW" dmcf-ptype="general">카이는 21일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미니 4집 ‘웨이트 온 미’(Wait On M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소집해제하고 인사드리기까지 2년이란 시간이 걸렸다”며 “솔로 데뷔하던 시점이 코로나19 시국이어서 온라인으로만 인사드렸는데, 이렇게 팬분들을 만나뵙고 활동할 수 있어 기대가 크다”고 말문을 열었다.</p> <p contents-hash="6c9e7f295c134165b3ba57656b032e195ff705a54c5ddb1b6bd5789a01ae2bd5" dmcf-pid="u5JAofQ0Iy" dmcf-ptype="general">카이는 미니 4집에 대해 “총 7곡이 수록됐다. 좋은 곡들을 담아 앨범으로 보여드리고 싶었다”며 “팬분들께서 많이 기다렸다는 생각이 들었고, 나 역시도 많이 기다려온 앨범인 만큼 만족스러운 앨범을 선보이려고 노력했다”고 소개했다.</p> <p contents-hash="5d562e3310e7a4f05ade0ea07e269f99a63d8e226b38540303452bbbc8934524" dmcf-pid="71icg4xpmT" dmcf-ptype="general">선공개곡 ‘어덜트 스윔’에 대해서는 “처음 들었을 때 내가 (이 노래를) 하는 게 맞나 생각이 들었다. 그만큼 노래가 청량하고 시원하고, 나보다 귀여웠다” “타이틀곡 ‘웨이트 온 미’와 상반된 매력이 있는 곡이다. 모처럼 팬 여러분과 만나는 자리인 만큼 가볍게 만나보자는 생각에서 선공개곡으로 선보였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p> <p contents-hash="157f98c10b169fa13189274d5dec1f580721dcd6359ad5574425f02f78cb01ef" dmcf-pid="ztnka8MUOv" dmcf-ptype="general">이날 MC는 카이가 소속된 그룹 엑소의 리더 수호가 맡았다. 수호는 “2년 전 소집해제 하고 온라인으로 컴백 쇼케이스를 했을 때 카이가 MC를 맡아줬다”며 “카이에게 보답하고자 MC를 흔쾌히 맡게 됐지만, MC는 이번을 끝으로 그만해야 할 것 같다”고 너스레를 떨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p> <p contents-hash="a10bfb6b0ecfa09e1af85ab522898c5ea2674daa2c6aa48d38776b77189b52f6" dmcf-pid="qFLEN6RuOS" dmcf-ptype="general">카이는 21일 오후 6시 미니 4집 ‘웨이트 온 미’를 발매한다.</p> <p contents-hash="41e019fec356d2b733e5b0f182fcd47e6e6df4878b8b582d4d5e64e8fcbe3ad6" dmcf-pid="B3oDjPe7sl" dmcf-ptype="general">타이틀곡 ‘웨이트 온 미’는 아프로비츠 리듬을 활용한 팝 곡이다. 타악기가 만든 절제된 그루브와 긴장감을 끌어올리는 신스 스트링 사운드가 어우러져 있으며, 기다림을 통해 서두르지 않고 서서히 드러내는 감정의 아름다움을 들려준다.</p> <p contents-hash="2be2949b45d30199d888ceca2eb20652a6777fc02c4b17f34d58773e0c6b2d17" dmcf-pid="b0gwAQdzsh" dmcf-ptype="general">더불어 ‘웨이트 온 미’ 뮤직비디오는 가사 속 ‘기다림의 미학’을 개기일식 콘셉트로 표현해 보는 재미를 더했으며, ‘웨이트’(Wait)이라는 가사를 직관적으로 표현한 포인트 안무와 파워풀한 댄스 브레이크가 포함된 퍼포먼스도 함께 감상할 수 있어 더욱 기대를 모은다.</p> <p contents-hash="8e61d669624200cd85ef3f1f32e95c26e24205bc7967d1337f871958fa85d015" dmcf-pid="KparcxJqOC" dmcf-ptype="general">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외에도 카이표 나른 청량미로 화제가 된 선공개곡 ‘어덜트 스윔’(Adult Swim)부터 ‘월스 돈트 토크’(Walls Don’t Talk), ‘프레셔’(Pressure), ‘라이딘’(Ridin’), ‘오프 앤드 어웨이’(Off and Away), ‘플라이트 투 패리스’(Flight to Paris)까지 총 7곡이 수록됐다.</p> <p contents-hash="148c95476769133198b2eeae1fe9dcfe6ea3e246ab011b9822389c33bb9df892" dmcf-pid="9UNmkMiBDI" dmcf-ptype="general">윤기백 (giback@edaily.co.kr) </p> </section> </div> <p class="" data-translation="true">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p> 관련자료 이전 엑소 의리 美쳤다…수호, 카이 쇼케이스 MC "요즘 대세, 예능 섭렵 중" 04-21 다음 엑소 의리 빛났다…리더 수호, '컴백' 카이 지원사격 "잊지 않고 왔다" [MD현장] 04-21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