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이사회, 유승민 회장 공약대로 '3연임 원천 봉쇄' 의결 작성일 04-22 106 목록 <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214/2025/04/22/0001419824_001_20250422194418631.jpg" alt="" /><em class="img_desc">발언하는 유승민 대한체육회장</em></span><br>대한체육회가 유승민 회장의 공약대로 회장을 포함한 체육회 임원의 3연임을 제한하기로 했습니다.<br><br> 대한체육회는 서울 송파구 올림픽회관에서 제2차 이사회를 열고 '스포츠공정위 심의를 거친 경우 임원의 2회 이상 연임을 허용하는 연임 횟수 제한 예외 인정 항목'을 삭제하기로 의결했습니다.<br><br> 후보 시절 자신이 당선되면 세 번째 연임에 도전하지 않겠다고 밝혔던 유 회장은 이사회에 앞서 "스스로 개혁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연임 규정을 선제적으로 처리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br><br> 앞서 이기흥 전 대한체육회장은 3선 도전을 위해 스포츠공정위원회 승인을 받고 지난 1월 선거에 출마해 '셀프 승인' 논란을 자초했지만, 결국 유승민 현 회장에게 패해 낙선했습니다.<br><br> 관련자료 이전 “점유율 ‘0%’ 굴욕, 탄식 쏟아지더니” 충격받은 샤오미…결국 04-22 다음 수원시체육회, 경기도체육대회 선수단 결단식 04-22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