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화시험 합격했는데? 강남 "본명 나메카와 야스오"('라디오스타') 작성일 04-23 70 목록 <div id="layerTranslateNotice" style="display:none;"></div> <div class="article_view" data-translation-body="true" data-tiara-layer="article_body" data-tiara-action-name="본문이미지확대_클릭"> <section dmcf-sid="tQZoNXzThf"> <figure class="figure_frm origin_fig" contents-hash="66d4b33bf9a474474ef1f2236342632bdf185c19079d28c09214a97dd2c87c07" dmcf-pid="Fx5gjZqySV" dmcf-ptype="figure"> <p class="link_figure"><img class="thumb_g_article" data-org-src="https://t1.daumcdn.net/news/202504/23/poctan/20250423234841037xjwb.jpg" data-org-width="592" dmcf-mid="1pI8QOHEW4" dmcf-mtype="image" height="auto" src="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4/23/poctan/20250423234841037xjwb.jpg" width="658"></p> </figure> <p contents-hash="2d2cb07fe083b890e054105e0e6fb5d26ff6d382620fdf52ce2140a2b50cb934" dmcf-pid="3w4vWfiBl2" dmcf-ptype="general">[OSEN=김수형 기자] '라디오 스타'에서 강남이 귀화한 근황을 전했다. </p> <p contents-hash="98078db501246cbfabbcc774e38c7f3e5a999bfcb8e9e2d4e2d494d4a315be40" dmcf-pid="0r8TY4nby9" dmcf-ptype="general">23일 방송된 MBC 예능 '라디오스타'에서 강남이 출연했다. </p> <p contents-hash="61147b5db321f291026f10073ed75f541bc74fe9d4997fa38b85be15ac4b5134" dmcf-pid="pm6yG8LKyK" dmcf-ptype="general">가수 강남이 2022년 대한민국 귀화시험에 합격하며 정식으로 한국 국적을 취득했다. 한국과 일본은 복수국적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강남은 이제 완전한 ‘한국 사람’이 됐다. 다만, 일본 이름 ‘나메카와 야스오’를 일단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고. 현재 ‘용산 나씨’로 등록되어 성씨는 ‘나’로 표기된다.</p> <p contents-hash="752d4424fdea2c787c73f0f0c66d2ac0519c35ba861d6b3fa43486c3c4361f43" dmcf-pid="UsPWH6o9Cb" dmcf-ptype="general">이에 모두 "근데 이름이.."라고 하자 이름은 추후 개명을 고려 중이라고 했다. 강남은 “야스오가 강한 남자라는 뜻이라 '강남'이라는 예명이 생겼다”고 설명했하기도 했다.</p> <p contents-hash="473f99dd6440a11cfa98fde32b6d7fc59fa3dd380f66f562b836d236f4b866b4" dmcf-pid="uOQYXPg2WB" dmcf-ptype="general">이어 귀화 후 달라진 점도 전했다. 강남은 “돈키호테에서 면세가 되더라”며 웃었고, “이제 소득세 50% 낼 것 같다. 세금도 확실히 한국인이 됐다”고 농담했다./ssu08185@osen.co.kr</p> </section> </div> <p class="" data-translation="true">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p> 관련자료 이전 '100만 유튜버' 강남 "이상화 수입 못 따라 가...내 재산의 5배" (라스)[종합] 04-23 다음 케이윌 “스타쉽 이사로 월급 받아…재투자 지분도 有” (‘라디오스타’) 04-23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