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아이스하키 대제전,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작성일 04-25 108 목록 <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241/2025/04/25/0003432506_001_20250425104409771.jpg" alt="" /><em class="img_desc">사진=경기도 아이스하키 협회 제공</em></span><br><br>2025년 경기도 아이스하키 대제전이 오는 25일 개막한다.<br><br>이번 대회는 초등부 U09(1~2학년) 9개 팀, U11(3~4학년) 14개 팀, U13(5~6학년) 8개 팀, 중등부 U15(1~2학년) 2개 팀, 성인아마추어부 3개 팀 등 총 39개 팀이 나선다. 경기도 아이스하키 협회가 주최 및 주관하고 HL안양 아이스하키단 및 바우어코리아가 후원하는 경기도 관내 7개 시협회의 모든 팀이 참가하는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br><br>경기도 아이스하키 협회는 '매년 선수들의 실력 향상을 위해 모든 대회를 'Div1 & 2 방식'으로 패자부활전을 도입, 유소년 선수들에게 보다 많은 경험과 출전 기회를 제공하여 다양한 레벨의 선수와 팀들을 위한 눈높이 맞춤 대회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DIV1 & 2 토너먼트'는 첫 경기에서 승리한 팀은 DIV1 토너먼트에서 경기하고 패자팀은 다시 Div2 토너먼트에서 경기하는 시스템으로 1팀당 최소 2경기를 보장한다. 여기에 2년씩 그룹(나이)을 나눠 선수들의 출전 폭을 넓혔다.<br><br>한편 경기도 아이스하키 협회는 매년 캐나다 오타와에서 개최하는 '벨 캐피탈 컵(BELL CAPITAL CUP) 국제 아이스하키대회'에 참가하고 있으며 지난해 24회 대회에서는 초등부 U13 A디비전에서 우승했다. 올해부터 AA로 승격됐는데 5월 말 경기도에 등록된 초등학생 6학년을 대상으로 선수를 선발할 예정이다.<br><br>배중현 기자 bjh1025@edaily.co.kr 관련자료 이전 [양양소식] 추경 예산 4천368억원 편성…현안 사업 추진 '박차' 04-25 다음 유해란, '시즌 첫 메이저' 셰브론 챔피언십 1R 공동 선두 04-25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