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하천마라톤-화제·우수단체] 대전대성중학교 작성일 04-27 107 목록 <div style="text-align:center"><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656/2025/04/27/0000130138_001_20250427154717280.jpg" alt="" /><em class="img_desc">대전대성중학교가 27일 대전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열린 제21회 3대하천 마라톤대회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나연 기자</em></span></div><br><br>대전대성중학교는 27일 대전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열린 제21회 3대하천 마라톤대회에 참가해 끈끈한 단합력을 선보였다. <br><br>교사와 학생을 포함해 총 108명이 참가 신청한 대성중은 전원 5㎞ 코스를 뛰었다. 이번 마라톤 참여 단체 중 학교 단위로는 최다 규모다. <br><br>대전대성중은 매년 학교 구성원들이 함께 3대하천 마라톤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br><br>올해는 학교흡연예방사업 및 건강증진학교, 신나는동행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교육 공동체 화합을 다지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br><br>대전대성중 학생회장 성도현(16) 군은 "마라톤은 처음인데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어 뜻 깊다"며 "그렇게 길지 않은 코스지만 주말에 시간을 내 나온 만큼 즐겁게 뛰겠다"고 말했다. <br><br>김은경 대전대성중 교감은 "마라톤 대회가 학교 연례 행사처럼 진행되면서 학부모들이 함께 오시기도 하고 1학년부터 3학년까지 내내 참가하는 학생도 늘고 있다"며 "대회를 마치고 완주 메달을 받으면 학생들의 만족감도 크고 구성원들의 호응도 높아 앞으로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br><br> 관련자료 이전 유니티 CEO “게임 개발자 96%가 AI 쓰기 시작...게임 개발에 AI 에이전트 활용” 04-27 다음 [3대하천마라톤-하프 남 우승] "꾸준히 달리면 꾸준히 우승할 것" 04-27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