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생활체육대축전 폐막…경기도 종합 우승 작성일 04-27 115 목록 <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421/2025/04/27/0008217400_001_20250427174715348.jpg" alt="" /><em class="img_desc">2025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이 4일간 일정을 마무리했다. (대한체육회 제공)</em></span><br><br>(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국내 생활체육 동호인 최대의 스포츠 축제인 '2025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이 4일간 여정을 마무리했다.<br><br>지난 24일부터 나흘 동안 펼쳐진 대축전은 27일 목포다목적체육관에서 폐회식을 끝으로 일정이 종료됐다.<br><br>이번 대축전은 총 41개 종목에서 전국 17개 시도 선수단 2만2676명이 참가했다.<br><br>폐회식은 김나미 대한체육회 사무총장, 송진호 전라남도체육회장, 명창환 전라남도행정부지사 등이 참석했다.<br><br>종합 성적 1위를 차지한 경기도와 2위 전라남도, 3위 서울특별시가 경기력상을 수상했다. 전년 대비 경기성적이 가장 우수한 전라남도, 강원특별자치도, 부산광역시는 성취상을 받았다.<br><br>질서상은 경상북도, 세종특별자치시, 충청남도가 차지했다. 경기운영상은 대한롤러스포츠연맹, 대한사격연맹, 대한체조협회가 받았으며 특별상은 전라남도 선수단, 대한수중핀수영협회, 대한사이클연맹이 수상했다.<br><br>김나미 사무총장은 "이번 대축전을 통해 생활체육의 즐거움과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 스포츠가 우리 삶에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무엇보다 경기 결과를 떠나 승부를 존중하고, 서로의 땀을 격려하며 스포츠를 통해 진한 우정을 나누는 여러분이 대한민국 생활체육의 희망이자 미래"라고 전했다.<br><br>한편 내년 대축전은 경상남도에서 열린다. 관련자료 이전 경기도, 생활체육대축전 22연속 최다종목 우승 ‘새역사’ 04-27 다음 JK김동욱, 이동욱→트럼프 이후 또 저격 "개나소나 정치" 04-27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