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의 사랑스러운 별종' 넥스지, 5개월만 컴백..."NEXZ가 찢겠다" [인터뷰] 작성일 04-28 61 목록 <div id="layerTranslateNotice" style="display:none;"></div> <strong class="summary_view" data-translation="true">스트레이 키즈 한 참여곡 'Run With Me' 수록</strong> <div class="article_view" data-translation-body="true" data-tiara-layer="article_body" data-tiara-action-name="본문이미지확대_클릭"> <section dmcf-sid="bg6isCZwMK"> <figure class="figure_frm origin_fig" contents-hash="84be64b3032cfa39e85b870fe868fe1753954b65e5de7363100fb8125924cc53" data-idxno="477266" data-type="photo" dmcf-pid="9NQLIl1mLB" dmcf-ptype="figure"> <p class="link_figure"><img class="thumb_g_article" data-org-src="https://t1.daumcdn.net/news/202504/28/HockeyNewsKorea/20250428130007782zvth.jpg" data-org-width="720" dmcf-mid="Gd7QcDTNMo" dmcf-mtype="image" height="auto" src="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4/28/HockeyNewsKorea/20250428130007782zvth.jpg" width="658"></p> </figure> <p contents-hash="ae5148cda55b7b04c8545e2e4e272459f2893383a0800905032327ff8363507e" dmcf-pid="VWwSp76Fdz" dmcf-ptype="general">(MHN 김은비 인턴기자) 그룹 넥스지(NEXZ)가 2025년 첫 컴백을 앞두고 새 앨범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p> <p contents-hash="ba67481f6b3a6a3ea07c6f225971c9507798d52a7b42b49856916e6401c866e3" dmcf-pid="fYrvUzP3d7" dmcf-ptype="general">28일 넥스지(토모야, 유우, 하루, 소 건, 세이타, 휴이, 유키)는 두 번째 미니 앨범 'O-RLY?'(오 리얼리?)을 발매하며 지난 미니 앨범 이후 약 5개월 만에 새 앨범을 선보인다.</p> <p contents-hash="9816c4b50be14edca18298994955f0a935bba9f4ef665257a0c48a6f10e5262d" dmcf-pid="4GmTuqQ0Ju" dmcf-ptype="general">이번 앨범은 'JYP의 사랑스러운 별종'이라는 수식어답게 넥스지 특유의 자유로움과 재치, 따뜻한 감성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음악으로 채워졌다.</p> <figure class="figure_frm origin_fig" contents-hash="ed7825dba525bc61d16f5a3070c42874baab2782016e74930aa624bb39528243" data-idxno="477272" data-type="photo" dmcf-pid="6XOWzbMUdp" dmcf-ptype="figure"> <p class="link_figure"><img class="thumb_g_article" data-org-src="https://t1.daumcdn.net/news/202504/28/HockeyNewsKorea/20250428130009188aysn.jpg" data-org-width="720" dmcf-mid="2c138QaVeb" dmcf-mtype="image" height="auto" src="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4/28/HockeyNewsKorea/20250428130009188aysn.jpg" width="658"></p> </figure> <p contents-hash="ab046cd88dc8519c5e91248c3b836271ebf5232b96c963e49f584687356c3fc1" dmcf-pid="Q5CGB9e7e3" dmcf-ptype="general">신보에는 타이틀곡 'O-RLY?'를 비롯해 뮤직비디오가 선공개된 'Simmer'(시머) 'Want More? One More!'(원트 모어? 원 모어!) 'Run With Me'(런 위드 미) 'Slo-mo'(슬로모) 등 총 다섯 곡이 수록됐다.</p> <p contents-hash="dde345545d3f236069784d45afd7c2f87bac4e4c20508ab9ec0bdefedf4e5ef5" dmcf-pid="x1hHb2dzLF" dmcf-ptype="general">피지컬 앨범에서만 들을 수 있는 특별 트랙 'Z Side_250226(CD Only)'(지 사이드)도 팬들의 기대를 모은다.</p> <p contents-hash="ef1a7a53de12140ad3f94aa548549883b7acb88b91bcd75a247760b6979a552c" dmcf-pid="yL4drOHEJt" dmcf-ptype="general">앨범 작업에는 국내외 유수 작가진이 참여했으며, 특히 JYP 소속 선배 그룹 스트레이 키즈의 한이 'Run With Me'의 단독 작사를 맡아 눈길을 끌었다.</p> <p contents-hash="e9a82df0e30f40e3221c510340487e73ea59a07716b91546c96b9d68ab1b3c54" dmcf-pid="Wo8JmIXDn1" dmcf-ptype="general">한의 '찐팬'으로 알려진 휴이는 "정말 존경하는 선배님께서 작사를 해주신다고 들었을 때 말로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신이 났다"며 "넥스지에게 희망을 주는 가사여서 큰 감동을 받았다"라고 고백했다. </p> <figure class="figure_frm origin_fig" contents-hash="59df25a3abb435ed3b03b040cd57debacb1b4ccd0c996578ace53161d54a31a5" data-idxno="477273" data-type="photo" dmcf-pid="GaPnOh5rLZ" dmcf-ptype="figure"> <p class="link_figure"><img class="thumb_g_article" data-org-src="https://t1.daumcdn.net/news/202504/28/HockeyNewsKorea/20250428130010527toaw.jpg" data-org-width="720" dmcf-mid="fL0uxec6Rq" dmcf-mtype="image" height="auto" src="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4/28/HockeyNewsKorea/20250428130010527toaw.jpg" width="658"></p> </figure> <p contents-hash="3d46ae0ea27372ced05a15a3969031fce1d2a6b47219afbf360609e4ce406a7d" dmcf-pid="XjxoCStsJH" dmcf-ptype="general">넥스지는 최근 미국 그래미닷컴이 선정한 '2025년 주목해야 할 K팝 루키'에 이름을 올렸으며,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에서 '베스트 5 뉴 아티스트' 부문 수상으로 글로벌 주목을 받고 있다.</p> <p contents-hash="e4028e18487f3e478d48f625463c246826f1b0aa56dd951a2811d0da7826ae19" dmcf-pid="ZrnkWH7vdG" dmcf-ptype="general">이에 유키는 "새 앨범을 내고, 활동할 수 있는 게 당연한 일이 아니라는 것을 마음에 새기고 열심히 하자고 멤버들과 이야기했다"라고 밝히며, 앞으로 대중에게 보여주고 싶은 모습을 천천히 만들어 갈 것을 약속했다.</p> <p contents-hash="c4bb558c45b67ac6ef91571a81ca79b6144d35e0e19cad99e0d369f8ec1da447" dmcf-pid="5mLEYXzTeY" dmcf-ptype="general">넥스지는 오는 6월부터 일본 14개 지역을 도는 첫 단독 투어에 나설 계획이다.</p> <p contents-hash="3cb149f784c3583035cf7ff178fc918355918c20d470bf3b777d2d330fa73075" dmcf-pid="1soDGZqyRW" dmcf-ptype="general"><strong>이하 넥스지 일문일답</strong></p> <p contents-hash="b2ecc496279fe43109e2dc3ca16482331c0411ad2274e5e094e0445adcce4a53" dmcf-pid="tOgwH5BWMy" dmcf-ptype="general"><strong>Q1. 약 5개월 만에 새 미니 앨범으로 돌아왔습니다. 2025년 첫 컴백을 맞이한 소감을 말해 주세요.</strong></p> <p contents-hash="317cd25aa8070676619d4e856262218f59e791211605b24e78d33098e220d871" dmcf-pid="FIarX1bYdT" dmcf-ptype="general">토모야) 먼저 이렇게 컴백하게 되어서 정말 행복합니다! 기다려 주신 NEX2Y(팬덤명: 넥스티)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어요. 이번 활동도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p> <p contents-hash="8513f326306af5a60ae8d89839d64e6eff837e68e7a33a38193727604d9916ea" dmcf-pid="3CNmZtKGLv" dmcf-ptype="general">유우) 2025년 첫 컴백을 맞이하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이번 미니 2집 'O-RLY?'는 특별히 저희가 직접 안무 제작에 참여해서 더욱 뜻깊은데요. 'NEXZ가 생각하는 NEXZ는 이런 모습이다!'를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기대 많이 많이 해주세요!</p> <p contents-hash="2a3345a41dc96539d6dcc2a28f2dffcdd8e7493128d58679b18f0ccca860af40" dmcf-pid="0hjs5F9HJS" dmcf-ptype="general">세이타) 약 5개월 동안 준비하면서 NEXZ만의 색깔을 잘 보여드릴 수 있는 앨범을 만들었다고 생각해요. 저희를 기다려 주셨던 NEX2Y뿐만 아니라 음악을 좋아하시는 많은 분께서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앨범이에요. 많이 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p> <p contents-hash="d5043a85dc9ee790ad9c4729b19632b07d2c4990a3a547411618035538b14ef1" dmcf-pid="plAO132Xnl" dmcf-ptype="general">휴이) NEX2Y분들이 좋아해 주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앨범을 준비했습니다. 컴백을 하게 되어 너무너무 행복하고 앞으로의 활동, 무대를 'NEXZ가 찢겠다!'는 마음으로 임하겠습니다!</p> <figure class="figure_frm origin_fig" contents-hash="44c647f322aa305e8347762b754de3884b00185a1f70b75bbe2e9c48053de224" data-idxno="477292" data-type="photo" dmcf-pid="uvkCFpf5iC" dmcf-ptype="figure"> <p class="link_figure"><img class="thumb_g_article" data-org-src="https://t1.daumcdn.net/news/202504/28/HockeyNewsKorea/20250428130017172zkse.jpg" data-org-width="720" dmcf-mid="ZA7tf6o9Ld" dmcf-mtype="image" height="auto" src="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4/28/HockeyNewsKorea/20250428130017172zkse.jpg" width="658"></p> </figure> <p contents-hash="1ffb0bf6d9bd0b6c771c35a89fedf45f377767873708b62b4b6df08b28176644" dmcf-pid="zyDl0u8teO" dmcf-ptype="general"><strong>Q2. 미국 그래미닷컴의 '2025년 주목해야 할 K팝 루키' 선정,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 '베스트 5 뉴 아티스트' 수상 등 올해 펼칠 활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어떤 마음가짐으로 컴백을 준비했는지, 이번 활동에 임하는 각오가 궁금합니다.</strong></p> <p contents-hash="689aae994d2ce4083ac8f26c47cd3bab6bf671454d6c218c5cd21b205a3651ae" dmcf-pid="qWwSp76Fns" dmcf-ptype="general">토모야) 새 앨범을 준비하면서 저희 7명 모두가 한 뼘 성장한 것 같아요. 멤버들과 이야기도 많이 나눴는데요. 성적이나 결과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지금 이 순간을 즐기자', 'NEX2Y를 행복하게 만들자' 등 더 중요한 포인트들을 되새겼습니다. 이번 활동을 통해 NEX2Y를 웃게 만들고, 한 명이라도 더 많은 분들께 NEXZ를 알리는 소중한 활동이 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p> <p contents-hash="aab6aaabcad1bc172f53fe8328d30f50a2617b06568c64aeb5d00da6cd17dc89" dmcf-pid="BYrvUzP3im" dmcf-ptype="general">하루) 이전 활동보다 더 잘하고 싶은 마음이 컸던 것 같아요. 준비 과정에서 멤버들 각자 힘든 순간도 있었겠지만 녹음부터 퍼포먼스, 촬영까지 정말 열심히 임했어요. NEXZ의 성장한 모습을 알아봐 주신다면 좋겠습니다.</p> <p contents-hash="44d1e5022567c10c77efd98911dc5f9b245107150c5ad9d30033f832fe6e8d8b" dmcf-pid="bGmTuqQ0Mr" dmcf-ptype="general">유키) 새 앨범을 내고, 활동할 수 있는 게 당연한 일이 아니라는 것을 마음에 새기고 진짜 진짜 열심히 하자고 멤버들과 이야기했습니다. 앞으로 보여드리고 싶은 모습이 무궁무진하기에 멤버들과 함께 차근차근 나아가겠습니다.</p> <figure class="figure_frm origin_fig" contents-hash="ccb97ff16ccb2336a1dbb1241d59f647f239c2bcb57e96ef6861734242d2b010" data-idxno="477276" data-type="photo" dmcf-pid="9wicyGuSiD" dmcf-ptype="figure"> <p class="link_figure"><img class="thumb_g_article" data-org-src="https://t1.daumcdn.net/news/202504/28/HockeyNewsKorea/20250428130011835vejq.jpg" data-org-width="720" dmcf-mid="4rFpPMj4Lz" dmcf-mtype="image" height="auto" src="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4/28/HockeyNewsKorea/20250428130011835vejq.jpg" width="658"></p> </figure> <p contents-hash="f98c00e8b6eb983d535fcb20fc377dc72ece776f1ff87212fdb5ab6c32ce5c21" dmcf-pid="VmLEYXzTek" dmcf-ptype="general"><strong>Q3. 신보와 타이틀곡 'O-RLY?'를 직접 소개해 주세요. 타이틀곡을 처음 들었을 때 느낌은 어땠나요? 감상 포인트를 짚어보자면요?</strong></p> <p contents-hash="ca4678f0c825ff73bbc07eece1e56daa11e01dee86ea22ad07a7f3133a30f1ef" dmcf-pid="fsoDGZqyRc" dmcf-ptype="general">소 건) 새 앨범 'O-RLY?'에는 그간 NEXZ가 보여드린 적 없는 느낌의 노래들이 많이 수록되어 있어요. 저희의 또 다른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앨범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앨범명처럼 "OH REALLY?" 하고 깜짝 놀랄 만한 퍼포먼스와 노래 열심히 준비했으니 기대해 주셔도 좋습니다!</p> <p contents-hash="53595e37a0e09890f57e8f74c554631dae80eb379ec8cade030b1b3479e3b93e" dmcf-pid="4OgwH5BWeA" dmcf-ptype="general">세이타) 타이틀곡 'O-RLY?'는 올드스쿨 힙합 리듬과 화려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NEXZ만의 에너지를 잘 보여주는 곡입니다. 남들이 뭐라고 해도 "진짜?", "어쩔~" 하고 쿨하게 넘기는 저희의 자유로운 매력을 담았어요.</p> <p contents-hash="e731cdf58186a5769ffecaad234f5c0745baac43ca7b33066ef7f8cad813114a" dmcf-pid="8IarX1bYJj" dmcf-ptype="general">휴이) 'O-RLY?'를 처음 들었을 때 포인트 파트가 아주 많아서 여러 번 반복해서 들었던 기억이 나요. 그러면서 이 곡의 매력들이 더욱 귀에 들어오기 시작했답니다. 몇 번이고 계속 듣게 되는 중독성이 있는 음악이라고 생각해요.</p> <p contents-hash="0db18b84bb8ccbab267bacf0ccdb030f62f89882ead0681e6dc5272fa30bb04a" dmcf-pid="6CNmZtKGiN" dmcf-ptype="general">유키) 처음 들었을 때 후렴의 "뭐래 또 Talkin to me, talkin to me, talkin to me" 부분의 멜로디가 귀에 꽂혔어요! 이 부분을 주목해서 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p> <p contents-hash="5e877f0293398ad5750ad0c22a362fcad27ad43aa1a320421a6656f57256c5ea" dmcf-pid="Phjs5F9Hea" dmcf-ptype="general"><strong>Q4. '차세대 무대 맛집 그룹' 수식어를 얻을 만큼 멤버 전원의 퍼포먼스 역량이 뛰어납니다. 신곡 'O-RLY?' 퍼포먼스와 포인트 안무에 대해 소개해 볼까요? 팬들이 어떤 점에 집중해서 보면 좋을까요?</strong></p> <p contents-hash="78f7b1ac4ee1742851aa271c7320a8e8e24d86850a7e488f85e6159071a02c8e" dmcf-pid="QlAO132Xig" dmcf-ptype="general">하루) 인트로와 브릿지에 일곱 명이서 만드는 강력하고 화려한 그림과 재미있는 구성이 포인트예요. 멤버들과 직접 짠 안무인데요. 분명 다시 보고 싶어지실 거예요!</p> <p contents-hash="91d13366ebf06842fd0fd9450464eee0fed6ad45178f9e08c075ecc52c7ee7c4" dmcf-pid="xScIt0VZMo" dmcf-ptype="general">휴이) 포인트가 될 만한 부분이 정말 많은데,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구간은 2절 벌스 랩 파트의 안무예요. 재밌는 요소들이 많고 따라 추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중독성이 있어서 이번 곡의 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해요.</p> <p contents-hash="3943576dbf10591df7c4ff052763f99f0e0a7faf94301f1e4124b2006be6a09e" dmcf-pid="y6uVoNIiML" dmcf-ptype="general">유키) 브릿지 부분 안무는 토모야, 유우, 하루 세 멤버를 중심으로 같이 만들었는데요. 살짝 스포를 하자면 인간 탑을 쌓는 부분을 집중해서 봐주시면 좋겠습니다.</p> <figure class="figure_frm origin_fig" contents-hash="359152154e29c66944d8faddd88101c21060789da7dfa37102c2e257925c3699" data-idxno="477282" data-type="photo" dmcf-pid="YQz4aAhLJi" dmcf-ptype="figure"> <p class="link_figure"><img class="thumb_g_article" data-org-src="https://t1.daumcdn.net/news/202504/28/HockeyNewsKorea/20250428130013124sqii.jpg" data-org-width="720" dmcf-mid="6HK2LaOJRu" dmcf-mtype="image" height="auto" src="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4/28/HockeyNewsKorea/20250428130013124sqii.jpg" width="658"></p> </figure> <p contents-hash="6a5c23928f24464acfcd044aca3951c0eb70713f063623bbec979dad1e164b0b" dmcf-pid="H9tqeiDxMd" dmcf-ptype="general"><strong>Q5. 앨범 정식 발매 전 수록곡 'Simmer'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했습니다. 선공개곡으로 'Simmer'를 선택한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타이틀곡과는 다른 'Simmer'만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가장 기억에 남는 반응이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strong></p> <p contents-hash="f94deeb46341a884beeca5686218be79e14f58cdc2095920be2cbbd3c9388f49" dmcf-pid="X2FBdnwMLe" dmcf-ptype="general">소 건) 타이틀곡 'O-RLY?'가 NEXZ의 밝은 에너지를 보여준다면 수록곡 'Simmer'는 쿨한 에너지를 보여준다고 생각해요. 'Simmer'를 처음 들었을 때 독특한 사운드와 랩이 굉장히 개성 넘친다고 생각했어요. '우리 NEXZ가 잘 소화할 수 있겠다', '무대를 찢을 수 있겠다'고 느껴졌어요. 무대 위에서 날아다니는 NEXZ의 모습 기대해 주세요!</p> <p contents-hash="015c0b2be92cf86aa750f470cfe8d799441a2be238e93dc4ce9695d3e6cb92cc" dmcf-pid="ZV3bJLrRMR" dmcf-ptype="general">유우)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자마자 멤버들과 함께 봤는데요. 각자 맡은 파트가 정말 잘 어울려서 저희의 개성을 잘 보여드린 것 같아 만족스러워요. 또 보면 볼수록 재미난 포인트가 많거든요. 팬분들께서 새로운 포인트를 찾는 재미가 있다고 말씀해 주신 게 기억에 남아요. 저희도 너무 마음에 들어서 몇 번이나 다시 보고 있습니다.</p> <p contents-hash="119d78916050cc7fdfcec4f6c82730ba54dc35a7609b0248c1c5155f109c506a" dmcf-pid="5f0KiomeRM" dmcf-ptype="general">세이타) 'Simmer'는 토모야, 유우, 하루 형이 안무 제작에 참여했는데요. 제 파트가 사실 형들이 만들어 준 구간이에요. 형들이 저에게 어울리는 안무 동작을 생각하면서 만들었다고 해줘서 정말 고마웠어요. 연습하면서도 하루빨리 팬분들께 보여드릴 생각에 설렜어요.</p> <figure class="figure_frm origin_fig" contents-hash="7e4602cd0411312fb461d3abf02f0594f42fa34c9122fa81d2e952b2b9d13a7b" data-idxno="477293" data-type="photo" dmcf-pid="t8U2LaOJRQ" dmcf-ptype="figure"> <p class="link_figure"><img class="thumb_g_article" data-org-src="https://t1.daumcdn.net/news/202504/28/HockeyNewsKorea/20250428130018487lqja.jpg" data-org-width="720" dmcf-mid="59JPAEvaLe" dmcf-mtype="image" height="auto" src="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4/28/HockeyNewsKorea/20250428130018487lqja.jpg" width="658"></p> </figure> <p contents-hash="8dac6213ba22dbf65a936b4d7cf196a8677bf699483d87435199729c3870e1d0" dmcf-pid="3P7fgjCnd6" dmcf-ptype="general"><strong>Q6. 스트레이 키즈 멤버 한 씨가 4번 트랙 'Run With Me'의 단독 작사를 맡았습니다. 가사 첫인상이 궁금하고 한 씨와 해당 곡 또는 컴백과 관련해 나눈 이야기가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특히 휴이 씨는 한 씨의 '찐팬'으로 알려진 만큼 소감이 남다를 것 같은데 어떤가요? 가장 마음에 와닿는 가사는 무엇인가요?</strong></p> <p contents-hash="93014ef4b9e8cd6730b53247881438e94d909a8c172fd29176f4295c12961fa8" dmcf-pid="0Qz4aAhLJ8" dmcf-ptype="general">휴이) 제가 정말 존경하는 한 선배님께서 'Run With Me'의 가사를 써주신다고 들었을 때 말로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신이 났어요. 선배님께서 써주신 가사로 노래를 하는 저희의 모습을 많이 상상한 것 같아요. 무엇보다 NEXZ에게 희망을 주는 가사여서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회사에서 한 선배님을 뵀을 때 "감사합니다. 가사가 너무 좋아서 감동받았습니다"라고 말씀드렸어요. 후렴의 "괜찮아 Take your time"이라는 가사가 제게 가장 와닿는 것 같아요. 다른 수록곡들도 정말 좋지만 한 선배님께서 작사해 주신 'Run With Me'가 이번 앨범 저의 최애곡입니다!</p> <p contents-hash="5af8e1f732a3738dd573fd387909af84823fb98810dc807ce38ec414cbca307a" dmcf-pid="pxq8NcloJ4" dmcf-ptype="general">토모야) 저희에게 정말 특별한 가사를 선물해 주신 스트레이 키즈 한 선배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평소에도 뵐 때마다 잘 챙겨주시고 신경 써주시는데 이번에 가사 선물까지 받아서 정말 행복해요. 한 선배님께서 작사해 주신다고 처음 들었을 때 멤버들 다 같이 소리를 질렀어요. 써주신 가사를 받아보고는 울컥했고요. 팬분들께서도 'Run With Me'를 듣고 따스한 위로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p> <p contents-hash="e8223fe4e513853a37793fc3eae23edc0e337c70da61b07787a825cd9f5df1bc" dmcf-pid="UMB6jkSgRf" dmcf-ptype="general">소 건) "괜찮아 One more try 어디로 갈지 몰라도 너와 걸어가다 보면 We'll see the light 이룰 수 있어 Believe in you and run with me"라는 가사가 저에게 크게 와닿았어요. 힘들거나 마음대로 되지 않을 때에도 또다시 도전하고 멤버들과 함께 나아가는 저의 모습이 떠올라 힘과 희망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선배님 감사합니다!!</p> <figure class="figure_frm origin_fig" contents-hash="b0e6ca74da3d061f0428dfa1ab2728007d89a564650374e13dba5326e912f101" data-idxno="477284" data-type="photo" dmcf-pid="7eKQcDTNe2" dmcf-ptype="figure"> <p class="link_figure"><img class="thumb_g_article" data-org-src="https://t1.daumcdn.net/news/202504/28/HockeyNewsKorea/20250428130014468nmql.jpg" data-org-width="720" dmcf-mid="Gdt38QaVJn" dmcf-mtype="image" height="auto" src="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4/28/HockeyNewsKorea/20250428130014468nmql.jpg" width="658"></p> </figure> <p contents-hash="cc022dfae820296c26140256ec786d71a0ce46567c8b231f397aa1195a0b0192" dmcf-pid="qJ2MErWAdK" dmcf-ptype="general"><strong>Q7. 'NEXZ VLOG', 'REAL NEXZ', 'YUHYU Kitchen' 등 여러 자체 콘텐츠를 통해 K팝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멤버들의 예능감은 물론 한국어 실력이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요. 한국어 실력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특별한 비결이 있는지 궁금합니다.</strong></p> <p contents-hash="22799e64017083365cc420f5bf24878cdd742604940eec1b5991309d1be9a537" dmcf-pid="BqXUQRA8db" dmcf-ptype="general">유우) NEX2Y와 주변에서 도와주시는 많은 분들 덕분에 계속 성장하고 있는 것 같아요. 예를 들어 팬사인회에서 팬분들과 대화를 나누다가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이 단어는 무슨 뜻이에요?"하고 물어보곤 하는데, NEX2Y분들이 정말 친절하게 알려주시거든요. 덕분에 재미있게 공부하고 있어요!</p> <p contents-hash="87eed3417eb6139922257e67ac8507ab3f530deb0badcfcdcef8119fa41d5472" dmcf-pid="bBZuxec6MB" dmcf-ptype="general">유키) 평소 한국 드라마를 자주 보는데요. 아직 부족한 부분도 많지만 드라마가 자연스러운 한국어를 배우는 데 엄청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p> <p contents-hash="5eaa6163a592da535be4870570fbe2eb049bedbe89a4e15d7b5709c110d50732" dmcf-pid="Kb57MdkPdq" dmcf-ptype="general">하루) 팬분들, 그리고 저를 처음 보시는 분들께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 동기부여가 된 것 같아요. 같은 언어로 자연스럽게 더 많은 대화를 나누고 싶어서 정말 열심히 공부했어요. 또한 작사에도 도전하고 있어서 시간이 날 때마다 책을 읽으며 많은 어휘를 습득하려고 하는 편입니다.</p> <p contents-hash="10f63ab9af1ea65446fe06d70272952377ff66723c8ff32c9efbfa21ce299255" dmcf-pid="9K1zRJEQRz" dmcf-ptype="general"><strong>Q8. 최근 한국에서 첫 번째 팬미팅을 개최했습니다. 처음으로 팬미팅을 개최한 소감과 무대에서 팬들에게 다 하지 못한 이야기가 있다면 말해주세요. 리더 토모야 씨의 눈물의 의미는 무엇이었나요?</strong></p> <p contents-hash="eff73610836fca824243700e347bc60c1a11004fbd8142e65fbef22bd7e7c4a8" dmcf-pid="29tqeiDxi7" dmcf-ptype="general">토모야) 이번 팬미팅 장소가 2024년 5월 20일 데뷔 쇼케이스를 했던 곳이었어요. 국내외 많은 팬분들이 와주셔서 인생에서 가장 행복했던 순간 중 하나로 꼽을 만큼 너무 좋았어요. 응원봉을 흔들며 함께 노래해 주시는 팬분들을 비롯해 그날의 모든 게 감동으로 다가와 울컥했습니다.</p> <p contents-hash="8761ee8fd78b1a0ec1cce0ff03488ceb335ac6351b0affe174ae1a59396e433b" dmcf-pid="V2FBdnwMdu" dmcf-ptype="general">사실 데뷔하기 전에 걱정을 많이 했어요. '과연 우리를 사랑해 주시는 분이 있을까?', '우리 앞으로 잘 해나갈 수 있을까?' 하고요. 그런데 객석을 보니까 NEXZ를 사랑해 주시는 팬분들이 눈앞에 가득 계시더라고요. NEX2Y를 만나기 전 불안했던 시간들이 눈 녹듯 사라졌어요. '우리 잘 해왔구나', '리더로서 부족한 점도 있지만 그래도 다행히 잘 하고 있구나'라고 스스로에게 칭찬도 조금 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께 이렇게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게 아직도 신기한데요. 앞으로도 초심 잃지 않고 열심히 하겠다고 다시 한번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어요.</p> <p contents-hash="fa4c104af76ebf46d0f174ee671d2087871346b6edd72acfd87f68d3fc9aae99" dmcf-pid="fV3bJLrRnU" dmcf-ptype="general">소 건) 첫 팬미팅이 정말 즐거웠어서 저에겐 NEX2Y가 없으면 안 되겠다는 생각을 한 하루였어요. 솔직히 아직 무대 위에서 즐기기보다는 조금 긴장한 모습을 더 많이 보여드리는 것 같아요. 하지만 NEX2Y는 언제나 저에게 힘과 자신감을 주거든요. 제게 NEX2Y가 정말 중요한 존재라는 걸 또 한 번 느꼈습니다. NEX2Y 고마워!</p> <figure class="figure_frm origin_fig" contents-hash="17aa080de3c96ef3fc6f58e6a754d04934ef0065f672a997856ff3983fa2ca4b" data-idxno="477294" data-type="photo" dmcf-pid="84p9ngsdR0" dmcf-ptype="figure"> <p class="link_figure"><img class="thumb_g_article" data-org-src="https://t1.daumcdn.net/news/202504/28/HockeyNewsKorea/20250428130020489gfev.jpg" data-org-width="720" dmcf-mid="BaicyGuSi9" dmcf-mtype="image" height="auto" src="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4/28/HockeyNewsKorea/20250428130020489gfev.jpg" width="658"></p> </figure> <p contents-hash="df1cd81b870c4222c528bbd4fcce54245ce2fa5f059b98df2a1f6345f9353060" dmcf-pid="P6uVoNIiRF" dmcf-ptype="general"><strong>Q9. 이번 앨범으로 이루고 싶은 성과 또는 목표가 궁금해요. 가장 해보고 싶은 국내 활동은 무엇인가요? 또 오는 5월 20일 데뷔 1주년을 맞이합니다. 앞서 2025년 전개할 다양한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는데 올 한 해를 어떻게 꾸려가고 싶나요?</strong></p> <p contents-hash="0a84788d39a2e82335cf2e49d595ddaf852d851d8f94c1bbefcba22d311bdf71" dmcf-pid="QP7fgjCnRt" dmcf-ptype="general">유우) 이번 활동을 통해 많은 분들께 'NEXZ는 이런 그룹이다!'라는 걸 각인시켜 드리고 싶어요. 저희만의 색깔과 매력을 확실하게 전달하고 더 나아가 한국에서 단독 콘서트도 꼭 열고 싶습니다.</p> <p contents-hash="22de89078b5aff8ec69646d9b8d82507c232878d2077b1560f556cf64397b797" dmcf-pid="xQz4aAhLi1" dmcf-ptype="general">세이타) 가장 해보고 싶은 활동은 NEXZ 전원이 출연하는 예능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퍼포먼스 외에도 노래나 예능감 등 저희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활동을 해보고 싶어요. 새롭게 맞이한 2025년에는 초심 잃지 않고 많은 분들께서 즐길 수 있는 음악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랩도 보컬도 모두 잘 하는 '올라운더'로서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에요.</p> <p contents-hash="a45b4ae63e3b8d03bf42c9af0e700a3f351db57ac0cda50f131a1dd7e370a9d9" dmcf-pid="yTEh3U41e5" dmcf-ptype="general">토모야) 올해 앨범 발매, 콘서트, NEXZ Archive(넥스지 아카이브), 일본 전국 투어, 새 응원봉 출시 등 여러 활동을 계획하고 있는데 팬분들께서 기대 많이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2025년 제 목표는 일곱 멤버 모두 다치지 않고 한 명도 빠짐없이 건강하고 즐겁게 활동하는 거예요. 무엇보다 NEX2Y와 만날 기회가 아주아주 많았으면 좋겠어요!</p> <p contents-hash="979be3ea54520f93a40bcba2cd45de46aaf3bb9331c611a407aa2fccd91e832d" dmcf-pid="WyDl0u8tdZ" dmcf-ptype="general">하루) 올해는 NEXZ 그리고 'NEXZ 하루'를 많은 분들께서 알아봐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앞으로도 멤버들과 함께 꾸준히 그리고 열심히 달려가겠습니다!</p> <figure class="figure_frm origin_fig" contents-hash="972314101b1a8c6881dba77fd621012d3799a948eeb38522b35d9e21f996019d" data-idxno="477286" data-type="photo" dmcf-pid="GRbPAEvaeH" dmcf-ptype="figure"> <p class="link_figure"><img class="thumb_g_article" data-org-src="https://t1.daumcdn.net/news/202504/28/HockeyNewsKorea/20250428130015861yire.jpg" data-org-width="720" dmcf-mid="HmqbJLrRei" dmcf-mtype="image" height="auto" src="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4/28/HockeyNewsKorea/20250428130015861yire.jpg" width="658"></p> </figure> <p contents-hash="53a3c4619939dbd1ad5fafd1c159166eeeb65d7d9d94096103dd2fd1bc9ca89e" dmcf-pid="Xd9xkwyjLY" dmcf-ptype="general"><strong>Q10. 언제나 곁에서 응원해 주는 NEX2Y에게 한마디.</strong></p> <p contents-hash="bc6711b1afff04aa20a57f878ea30e0b8ab1221c7d921dff783694913c2830a2" dmcf-pid="ZJ2MErWARW" dmcf-ptype="general">토모야) NEX2Y! 토모야예요! 먼저 언제나 저희를 응원해 주셔서 너무너무 고마워요. 데뷔한지 벌써 1년이 다 되어가는데 우리가 함께 만든 추억들이 모두 선명하게 기억나요. 앞으로 더 많은 추억을 만들고 싶고 여러분 곁에 있고 싶어요. 이번 앨범도 NEX2Y 생각하면서 열심히 준비했는데요. 많이 들어주시면 좋겠고 여러 활동을 통해 가깝게 만나고 싶어요. 제가 항상 NEX2Y 사랑하는 거 알죠? 사랑해요♡</p> <p contents-hash="2476087c30daf06556aa5ff084fe0bb14f0843a6965391c9432ad5a864dc0d18" dmcf-pid="5iVRDmYcdy" dmcf-ptype="general">유우) NEX2Y!! 항상 곁에 있어줘서 정말 고맙고 사랑해요! 이번 활동도 NEXZ~ 찢어버려!!</p> <p contents-hash="950374d895182f280819038c86025edc4ca419782a8246f86d0a2b53a98a354d" dmcf-pid="1nfewsGkeT" dmcf-ptype="general">하루) NEX2Y! 'O-RLY?' 정말 열심히 준비한 앨범이니까 많이 들어주시고 예쁘게 봐주세요! 곧 만나요!</p> <p contents-hash="bb535df27bd8a7677ea78927a00542332ab38e4f1aea36d8aa395ccf61235a89" dmcf-pid="tL4drOHEMv" dmcf-ptype="general">소 건) NEX2Y! 항상 NEXZ를 많이 생각해 줘서 고마워! 우리는 언제나 하나인 거 알죠?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p> <p contents-hash="c50781ee4425d6a4a112de316967cf8c68c36dc0e098de2de5bd5dbacbf59e2e" dmcf-pid="Fo8JmIXDnS" dmcf-ptype="general">세이타) 저희의 노력과 열정이 담긴 앨범입니다. 이렇게 컴백할 수 있었던 건 항상 힘을 주는 NEX2Y 덕분이에요. 매일 NEX2Y를 생각하면서 연습한 결과물을 드디어 보여드릴 수 있어 기뻐요. 항상 고마워요 NEX2Y!</p> <p contents-hash="5958b529c938dea632f1424e9942f7c5985276410c5e807f55be435a74897e4e" dmcf-pid="3g6isCZwRl" dmcf-ptype="general">휴이) NEX2Y~!! 저희를 기다려줘서 고마워요!! 준비 기간에도 따스한 응원 메시지를 보내주신 덕분에 정말 좋은 앨범을 열심히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앨범도 좋아해 주시면 좋겠고 앞으로도 우리 NEXZ, NEX2Y 함께 파이팅 해요. 사랑해요!</p> <p contents-hash="dcdba39483a1f4d626cb3d64185a9c966e03892d4b8e5cfb052b345fb75d4363" dmcf-pid="0aPnOh5rLh" dmcf-ptype="general">유키) NEX2Y~!! 항상 곁에서 응원해 주고 지켜봐 줘서 정말 고마워요. 앞으로도 계속 성장하는 NEXZ 유키로 여러분 곁에서 오래오래 함께 할 테니 잘 부탁해요!!</p> <p contents-hash="f77427c91aaec750055662dab762f36479a1c67bcd6d76e4d4fb8de182a30736" dmcf-pid="pNQLIl1mnC" dmcf-ptype="general"> </p> <p contents-hash="a306b34546d27fa1f74f8eef0a69dcce04a928513b36f93c395ba9c768e49a6c" dmcf-pid="UjxoCStsLI" dmcf-ptype="general">사진=MHN DB, JYP엔터테인먼트</p> </section> </div> <p class="" data-translation="true">Copyright © MH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p> 관련자료 이전 '약한영웅 Class2' 박지훈 "때리는 것보다 맞는게 편해요" [인터뷰②] 04-28 다음 정경호·소주연, 드라마 '프로보노' 출연 [공식] 04-28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