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돌이' 이건주 "프랑스로 입양간 남동생, 너무나 미안해" 작성일 04-30 74 목록 <div id="layerTranslateNotice" style="display:none;"></div> <div class="article_view" data-translation-body="true" data-tiara-layer="article_body" data-tiara-action-name="본문이미지확대_클릭"> <section dmcf-sid="4RjGRsGktu"> <figure class="figure_frm origin_fig" contents-hash="c1e774754d46a3f8e7768a9188f1e3c3f09e0f66126de7f3602deed672095a21" dmcf-pid="8eAHeOHEXU" dmcf-ptype="figure"> <p class="link_figure"><img alt="[서울=뉴시스] 29일 오후 방송된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아빠하고 나하고'에서 배우 겸 무속인 이건주가 프랑스로 입양된 두살 터울 남동생을 그리워했다. (사진=TV조선 제공) 2025.04.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class="thumb_g_article" data-org-src="https://t1.daumcdn.net/news/202504/30/newsis/20250430050017589lkbz.jpg" data-org-width="720" dmcf-mid="fEE5ih5rG7" dmcf-mtype="image" height="auto" src="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4/30/newsis/20250430050017589lkbz.jpg" width="658"></p> <figcaption class="txt_caption default_figure"> [서울=뉴시스] 29일 오후 방송된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아빠하고 나하고'에서 배우 겸 무속인 이건주가 프랑스로 입양된 두살 터울 남동생을 그리워했다. (사진=TV조선 제공) 2025.04.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figcaption> </figure> <p contents-hash="6882d1da7e93e5794c92d9a4174918bf2f36814a12ba6423b33f83712f9b8384" dmcf-pid="6dcXdIXD5p" dmcf-ptype="general"><br> [서울=뉴시스]강주희 기자 = 배우 겸 무속인 이건주가 프랑스로 입양된 두살 터울 남동생을 그리워했다.</p> <p contents-hash="5ce43b4f829934ccdc9c70eac5de8959c26638a5c8e273019948ac4a35d1858a" dmcf-pid="PJkZJCZwZ0" dmcf-ptype="general">29일 오후 방송된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아빠하고 나하고'에는 일본 오사카로 여행을 떠난 이건주의 모습이 그려졌다.</p> <p contents-hash="b2a770a83410224b5231eec66cf8d57649d618be01f239db551b2f495d08c2e7" dmcf-pid="QiE5ih5r53" dmcf-ptype="general">점술가 연애 프로그램 '신들린 연애'에 출연했던 무속인 함수현과 그의 남동생이 동행한 가운데 이건주는 "난 외동이라 수현이랑 상진이를 보면서 참 부러웠다"고 말했다.</p> <p contents-hash="d0458bfa37d5d29a7eebbac49d3342aae51296f4fe7ef56bf6d818e6549966b1" dmcf-pid="xnD1nl1mZF" dmcf-ptype="general">그러면서 "형제가 있는 사람들이 이런 느낌이겠구나, 내가 만약 동생이 있었으면 '저렇게 잘 지낼 수 있었을까'라는 생각이 든다"고 했다.</p> <p contents-hash="89fc485b4f65040a613be3dbb0fca7c231cdd6d611d02965d03d60f035f7afb1" dmcf-pid="y5qL58LKYt" dmcf-ptype="general">이어진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이건주는 "동생도 있었으면 좋겠고 형도 누나도 있었으면 좋겠다. 형제 남매에 대한 갈망이 있었다. 나에게 친동생이 있었다면 그렇겠지라는 생각에 울컥한 거 같다"고 말했다.</p> <p contents-hash="e9f3d622d2622e8913e713c9e18e762b7a479ddddc2cb58a78560495124c864e" dmcf-pid="W1Bo16o951" dmcf-ptype="general">이어 "동생은 태어나자마자 복지기관을 통해서 입양된 걸로 들었다. 지금은 프랑스에 있는 걸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스튜디오에서 이를 지켜보던 전현무는 "동생이 있어? 친동생이?"라며 충격에 빠졌다.</p> <p contents-hash="ce716ef4b62c85125dbf307f179843889a7cb86889669e08d0b1842fd80f75b9" dmcf-pid="YtbgtPg215" dmcf-ptype="general">이건주는 "서른 한 살 때 고모가 두살 차이 나는 동생이 있다고 해서 알게 됐다. 이름은 이건철"이라며 "처음에는 '남동생이 있어서 좋아'라고 했는데 너무 미안했다. 어떻게 보면 남동생은 버려진 거 아니냐"고 했다.</p> <p contents-hash="a6a3dc65f3f4afb57330f5468f296e7b60e19313b7c9dc26c142a3f025a27810" dmcf-pid="GFKaFQaV5Z" dmcf-ptype="general">그는 "타국에 가서 낯선 환경에서 혼자 살아왔을 텐데 저는 그래도 고모도 있었고 할머니도 있었다. 근데 동생은 혼자였다. 그걸 생각하면 미안하고 안타깝다. 상진이랑 있을 때 건철이 생각이 많이 난다"고 말했다.</p> <p contents-hash="8175b6ab14408ae25fcca68096bde1a9190c80aaa251ef6315cc19de8b0180c0" dmcf-pid="H39N3xNf1X" dmcf-ptype="general">'친동생을 만나고 싶냐'는 질문에는 "너무 만나고 싶다"며 "엄마를 만나는 것에 대한 고민이 있었고, 아버지에 대한 그런 마음이 있었다면 친동생을 보고 싶은 건 항상 있었다"고 답했다.</p> <p contents-hash="260fd7d8facfd9cef877105a0710a3364420ba1168a3bdbf3146e2680b91b07b" dmcf-pid="X02j0Mj4GH" dmcf-ptype="general">이건주는 "친동생을 만나게 되면 말해주고 싶다. 나도 몰랐지만 엄마 아빠를 대신해서 너무나 미안하다, 고생 많이 했다고 안아주고 싶다"고 밝혔다.</p> <p contents-hash="fb53605494b4ad1848a133ae46c3093bb99219b00d623cd755b0de757acec9c3" dmcf-pid="ZZznZ4nbYG" dmcf-ptype="general">앞서 이건주는 2살 때 헤어졌던 친모를 44년만에 처음으로 만났다.</p> <p contents-hash="f24e1ca5d04634fc2de93d158ed79211bdc591dfb8a2b2855de48b4b6dc4d38c" dmcf-pid="55qL58LKXY" dmcf-ptype="general"><span>☞공감언론 뉴시스</span> zooey@newsis.com </p> </section> </div> <p class="" data-translation="true">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p> 관련자료 이전 "창가 자리 티켓팅 양보해줘" 김재중, 사생팬에게 부탁? 04-30 다음 "초여름 로맨틱 판타지송"… 잔나비 신보 호평 뜨겁다 04-30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