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 서울시 학생 위한 예술교육 프로그램 시작 작성일 04-30 111 목록 <div style="text-align:center"><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477/2025/04/30/0000547693_001_20250430180215656.jpg" alt="" /><em class="img_desc">2025 찾아오는 창의예술교실 포스터 ⓒ제1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em></span></div><br><br>[스포티비뉴스=윤서영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정근식)이 주관하고 케이아츠에듀(대표 설종수)에서 위탁 운영하는 제1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가 2025 상반기 '찾아오는 창의예술교실' 프로그램을 7월 18일까지 운영한다. <br><br>이 프로그램은 서울시교육청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예술가와 함께 예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학교 연계형 예술교육이다. <br><br>공연예술, 시각예술, 융합예술 등 다양한 예술 분야를 아우르며 감수성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시간으로 매년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br><br>2025년 상반기에는 12개 예술 과목을 중심으로, 각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12인의 현직 예술가들이 직접 수업을 이끈다. <br><br>학생들은 조각, 판화, 드로잉 등 시각예술, 뮤지컬, 연극, 비보잉 등 공연예술, 스톱모션 영상 제작, 디지털 애니메이션 등의 융합예술 분야에서 다채로운 수업을 통해 예술과 교감하게 된다.<br><br>제1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는 2014년 개관 이래 체험 중심의 예술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약 6만 4천여 명이 센터를 이용하는 등 서울학생들의 예술교육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br><br>2025년부터는 한국예술종합학교 기술지주 자회사 케이아츠 에듀가 위탁 운영을 맡아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예술교육 환경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br><br>수업에 필요한 공간과 재료는 모두 무상으로 제공되며 예술교육에 최적화된 공간에서 학생들은 몰입도 높은 경험을 할 수 있다. <br><br>'수요창의예술교실'은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위해 센터 인근 학생들에게 체험 중심의 예술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상·하반기 각각 10주간 진행될 예정이다.<br><br>학생 대상 수업 외에도 서울시교육청 교원을 위한 예술교육 연수 프로그램이 상·하반기 각 1회씩 운영된다. <br><br>교원들은 연수를 통해 다양한 예술교육 방법론과 수업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이를 학교 현장에 적용하고 있다.<br><br>케이아츠에듀는 "앞으로도 예술을 통해 서울 학생들의 창의성과 감수성을 확장시키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br><br>'찾아오는 창의예술교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카카오채널 '제1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br><br> 관련자료 이전 설현준·안국현, LG배 세계기전 본선 진출…오유진, 막판 탈락 04-30 다음 하이브→YG, 엔터주 주가 일제히 우상향 04-30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