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복싱진흥원, 매니 파퀴아오 설립 단체와 국제교류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05-05 104 목록 <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144/2025/05/05/0001037503_001_20250505173213462.png" alt="" /><em class="img_desc">매니 파퀴아오, 한국복싱진흥원 김주영 이사장</em></span><br><br>한국복싱진흥원(이사장 김주영)이 필리핀 마닐라에서 세계 유일의 8체급 석권 복서 매니 파퀴아오가 설립한 복싱 단체 ‘Blow by Blow’와 국제교류 및 스포츠 인도주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br><br>이번 협약은 단순한 체육 교류를 넘어 스포츠 외교, 청소년 복싱 교육, 복싱 산업 협력, 인도주의 활동 등 다방면에서 전략적 협력을 추진하는 것을 핵심 내용으로 담고 있다. 양 기관은 이를 통해 한국과 필리핀 복싱계의 상호 성장과 지속 가능한 교류 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주요 협력 사항은 ▲전지훈련 및 국제교류전 개최 ▲복싱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보급 ▲복싱을 통한 인도주의 협력 사업 전개 ▲연구 및 인재교류 확대 등이다.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한국 측 대표로 김주영 용인대 무도스포츠학과 교수가 참석했으며, 필리핀 측은 Blow by Blow 대표단과 현지 복싱 유관 기관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했다.<br><br>김주영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한국 복싱이 세계 무대로 도약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YMCA 전국유소년복싱대회에 신설된 ‘매니 파퀴아오 어워드’를 비롯한 다양한 공동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br><br>김세훈 기자 shkim@kyunghyang.com 관련자료 이전 [GS칼텍스배 프로기전] 세계대회 결승 무대를 기다린다 05-05 다음 강우석, 누구와 붙어도 찰떡 케미… '언슬전' 입덕 요정 05-05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