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단체 노조 협의체 구성, 근로환경 개선의 새 출발 작성일 05-08 108 목록 <strong class="media_end_summary">김영식 문체부 공공기관 노조 협의체 의장 “권리증진, 좋은 일터 환경 만들기에 노력”</strong><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469/2025/05/08/0000863552_001_20250508095010577.jpg" alt="" /><em class="img_desc">지난달 30일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회의실에서 체육단체 노동조합 협의체 발대식을 열렸다. 대한장애인체육회 노동조합 제공</em></span><br><br>대한민국 체육계를 대표하는 체육단체 노동조합이 하나의 협의체를 구성하고 관련 종사자들에게 보다 나은 권리증진 및 좋은 일터환경 만들기에 뜻을 모았다.<br><br>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체육회, 한국체육산업개발 노동조합은 지난달 30일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회의실에서 협의체 발대식을 개최했다.<br><br>이날 발대식에는 정연승 국민체육진흥공단 노조위원장, 김영식 대한장애인체육회 노조위원장(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노동조합 협의체 의장), 지원석 대한체육회 노조위원장, 하재권 한국체육산업개발 노조위원장 등이 참석했다.<br><br>협의체는 이날 업무협약식에서 ▲상호존중 조직문화 조성 ▲정기적 소통 정례화 ▲기관별 선진사례 공유 ▲인사교류 ▲제도발굴 및 개선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및 문화체육관광부 현안사항 면담 및 건의 내용 등을 담았다.<br><br>김영식 의장은 “대한민국 체육계 발전을 위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함으로써 체육계 노동자들을 위한 근로환경을 개선하고, 권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br><br> 관련자료 이전 '태권 트로트' 나태주, 어버이날 맞아 한국·미국서 디너쇼 05-08 다음 박나래 "자택 도난 사건 잘 마무리… 집요한 동생이 해결 도왔다" 05-08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