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 강원 학생 선수 69명 참가 작성일 05-13 111 목록 <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421/2025/05/13/0008247904_001_20250513171433960.jpg" alt="" /><em class="img_desc">경상남도 김해시를 주 개최지로 열리는 제19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 참가한 강원도내 학생 선수들.(강원도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em></span><br><br>(춘천=뉴스1) 한귀섭 기자 = 13일부터 오는 16일까지 경남 김해시를 주 개최지로 열리는 제19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 강원도 학생 선수 69명이 참가했다.<br><br>강원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대회엔 전국 17개 시도에서 4165명(선수 1926명, 임원 및 관계자 2239명)이 참가한다. 각 지역의 지체 장애, 시각장애, 지적(발달)장애, 청각장애, 뇌 병변 장애 학생 선수들 17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루게 된다.<br><br>강원도는 이번 대회에 총 169명(임원 52명, 선수 69명, 감독 9명, 코치 5명, 보호자 34명)으로 구성된 선수단을 파견했다. 도에서 10개 종목 67명의 학생 선수와 2명의 육상 가이드가 출전할 예정이다.<br><br>도교육청은 선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대회 기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br><br>강원 학생 선수단은 작년 대회에선 금메달 9개, 은메달 11개, 동메달 9개 등 총 29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관련자료 이전 경기도, 전국장애학생체전 첫날 금 12 ‘무난한 출발’ 05-13 다음 울주군청 노범수, 유성온천장사씨름대회서 금강장사 등극 05-13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