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학생 선수 738명,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출전 작성일 05-20 82 목록 <strong class="media_end_summary">금메달 25개 등 총 100개 메달 획득 목표</strong><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421/2025/05/20/0008261517_001_20250520105110256.jpg" alt="" /><em class="img_desc">강원도교육청.(뉴스1 DB)</em></span><br><br>(강원=뉴스1) 한귀섭 기자 =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강원 학생 선수단 738명이 출전한다.<br><br>20일 강원도교육청에 따르면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는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김해시를 중심으로 경상남도 일원에서 열린다.<br><br>선수단은 지난해 11월부터 종목별 선발전을 시작으로 지난달까지 강원소년체육대회에서 32개 종목의 도대표 학생선수가 최종 선발됐다. 선수는 초등학교 289명, 중학교 449명 등 총 738명이다. 올해 금메달 25개를 포함해 총 100개의 메달 획득을 목표로 한다.<br><br>도교육청은 학생 선수들이 안정적인 훈련 환경에서 각자의 재능과 소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생 선수 지원에 힘쓰고 있다.<br><br>도대표 선발 이후 학생 선수들이 훈련에 집중하고 이를 통한 경기력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출전하는 모든 학생에게 개별훈련비를 지원했다.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생 선수들에겐 포상의 하나로 해외 체험 연수를 진행 중이다.<br><br>이인범 문화체육특수교육과장은 “우리 학생들이 최선을 다해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자료 이전 "마지막이니 다 추억"…탁구 서효원의 '라스트 댄스'는 진행 중 05-20 다음 아버지로부터 받은 성적 학대, 그녀가 트라우마 극복한 방법 05-20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