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2025 스포츠 ESG 얼라이언스' 회원사 모집 작성일 05-27 110 목록 <strong class="media_end_summary">지속 가능 스포츠 생태계 위한 민관 협력체계 강화</strong><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421/2025/05/27/0008276494_001_20250527143718093.jpg" alt="" /><em class="img_desc">국민체육진흥공단이 스포츠를 통한 ESG 가치 실현에 뜻을 함께할 '스포츠 ESG 얼라이언스를 모집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em></span><br><br>(서울=뉴스1) 임성일 스포츠전문기자 =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하 체육공단)이 스포츠를 통한 ESG 가치 실현에 뜻을 함께할 '스포츠 ESG 얼라이언스(이하 얼라이언스)' 회원사를 상시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br><br>2023년 구성된 '얼라이언스'는 국내 스포츠계 친환경, 사회 공헌, 윤리경영 문화 확산을 목표로 하는 국내 최초 스포츠 민관 협력 체계다. 체육공단은 지난해까지 여러 기관들과 함께 스포츠 ESG 캠페인과 교육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 스포츠 현장에서 지속 가능한 실천 모델을 발굴해 왔다. <br><br>올해는 운영 체계 고도화, 회원사의 ESG 역량 강화 등 실천 지원에 집중할 계획이다.<br><br>체육공단은 회원사 운영위원회를 시작으로 전문가-실무자 협력분과 운영, 회원사 정기 네트워킹 세미나, 스포츠 분야 특화 ESG 교육 및 현장 맞춤형 ESG 자가 진단 도구 개발 등을 추진한다.<br><br>아울러 '스포츠 ESG 얼라이언스 어워즈', '대국민 스포츠 ESG 실천 공모전'을 통한 성과 환류와 국민 의견 수렴을 추진하고 국내 스포츠 분야 최초로 '스포츠 ESG 대시보드' 운영을 통해 체계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br><br>스포츠를 통한 ESG 실천을 희망하는 스포츠 단체, 공공기관, 민간기업은 모두 가입할 수 있으며 QR 코드를 활용해 가입 신청서를 작성한 후 사무국(기념사업팀, juyeon@kspo.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관련자료 이전 [구미육상] '지자체와 지역 소상공인 상생' 2025 구미아시아육상선수권대회 또 하나의 기대 요소 05-27 다음 “귀를 의심” 신혼 2년차 세븐…결혼기념일에 졸혼 발언 05-27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