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체육회, '스포츠 자전거 라이딩' 프로그램 운영 작성일 05-27 105 목록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서울특별시체육회가 2025년도 신규 시민 참여 프로그램으로 ‘스포츠 자전거 라이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br><br><table class="nbd_table"><tr><td><table class="nbd_table"><tr><td><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018/2025/05/27/0006025141_001_20250527175609886.jpg" alt="" /></span></TD></TR><tr><td></TD></TR></TABLE></TD></TR></TABLE>‘스포츠 자전거 라이딩 프로그램’은 총 5회차 운영 예정으로 6월 1, 2회차는 강습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각 50명씩 총 100명 모집 예정이며, 두발 자전거를 타지 못하는 8세 이상의 입문자를 대상으로 자전거 기초 및 안전 교육, 체험 프로그램 등을 무료로 운영한다.<br><br>1, 2회차에서 두발 자전거로 전진이 가능하게 된 참가자들은 불광천 자전거 도로에서 3km(약 30분 소요 예정)의 라이딩 코스를 경험해 볼 수 있다. 전진이 어렵거나 숙달되지 않은 참가자들은 월드컵 광장 내에서 안전하게 연습 및 라이딩을 즐겨볼 수 있다.<br><br>1, 2회차 참가자 모집은 6월 5일 오후 2시까지 서울시체육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무작위 추첨을 통해 참가자를 선정한다. 남은 3개의 회차는 하반기에 진행 예정이며 추후 서울특별시체육회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 확인이 가능하다.<br><br>강태선 서울시체육회 회장은 “서울은 한강 및 지천에 자전거 도로가 잘 돼 있어 자전거를 타기에 좋은 환경이다”며 “본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자전거에 입문하여 서울시 자전거 인구와 문화가 확산되길 바라며 더 나아가 자전거가 생활체육으로서 입지를 확고히 자리잡는데에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br><br> 관련자료 이전 KT·LGU+·플랫폼으로 확대된 악성코드 점검…내부선 당혹감 05-27 다음 [ GS칼텍스배 프로기전] 디펜딩챔피언을 넘었다 05-27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