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형주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인구문제 인식 개선 캠페인 동참 작성일 05-28 96 목록 <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421/2025/05/28/0008280363_001_20250528212310512.jpg" alt="" /><em class="img_desc">하형주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이 인구문제 인식 개선 캠페인에 동참했다.(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em></span><br><br>(서울=뉴스1) 안영준 기자 =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체육공단)이 인구 감소와 고령화 문제 해결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인구문제 인식 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28일 밝혔다. <br><br>인구문제 인식 개선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캠페인으로, 하형주 이사장은 김용종 송파경찰서장으로부터 지명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 <br><br>하 이사장은 "저출산에 따른 인구 감소와 고령화 문제는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해 모두가 관심을 가져야 할 문제다"라면서 "체육공단도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고 캠페인 동참 소감을 전했다.<br><br>하 이사장은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안병길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장, 정정훈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을 지명하며 이번 캠페인을 이어간다.<br><br>한편 체육공단은 지난해 10월 'KSPO 행복동행(同幸) 두드림'이라는 일·가정 양립 슬로건을 내걸고 '임신과 출산 동행', '업무와 육아 동행' 등 저출산에 따른 인구문제 해결을 위한 3개 분야 15개 과제를 선정해 추진하고 있다. 관련자료 이전 조세호, 주식 이야기에 씁쓸…“차라리 하루 종일 바빴으면” (‘유퀴즈’) 05-28 다음 [구미육상] '도약 간판' 유규민, 세단뛰기 동메달…"세계선수권 결선이 목표" 05-28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