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싱 오상욱, 국가대표 선발전 남자 사브르 개인전 우승 작성일 05-31 119 목록 <strong class="media_end_summary">결승서 박태영에 15-11 승리<br>김정미는 여자 사브르 개인전 금메달 획득</strong><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421/2025/05/31/0008286838_001_20250531163608159.jpg" alt="" /><em class="img_desc">오상욱. 뉴스1 DB ⓒ News1 박정호 기자</em></span><br><br>(서울=뉴스1) 이상철 기자 = 오상욱(대전시청)이 2025 펜싱 국가대표 선발대회 남자 사브르 개인전 우승을 차지했다.<br><br>대한펜싱협회는 "오상욱이 30일과 31일 전북 인산에서 열린 2025 펜싱 국가대표 선발대회 남자 사브르 개인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고 밝혔다.<br><br>오상욱은 대회 8강에서 김정환(국민체육진흥공단)을 15-8로 이겼고, 기세를 몰아 4강에서 구본길(부산시청)을 만나 15-5로 완파했다.<br><br>오상욱의 결승 상대는 박태영(화성시청)이었다. 1바우트에서 8-7로 앞선 오상욱은 이후 안정적인 경기력을 펼쳐 15-11로 승리, 금메달을 땄다.<br><br>오상욱이 펜싱 국가대표 선발대회에서 우승한 것은 3년 만이다. 아울러 2026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 참가를 위한 국가대표 선발에 청신호를 밝혔다.<br><br>여자 사브르 개인전에서는 김정미(안산시청)가 최지영(익산시청)을 15-12로 이기고 우승했다. 관련자료 이전 "초등학생보다 못하다" 해설위원 작심발언, 참담한 육상 현실... "당분간 중계도 하지 말아야" 05-31 다음 김태우, 괌 J60 주니어 단식 2주 연속 우승…국제무대서 경쟁력 입증 05-31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