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직장운동경기부 지원 예산' 5억6천만원 국비 확보 작성일 06-01 83 목록 <strong style="display:block;overflow:hidden;position:relative;margin:33px 20px 10px 3px;padding-left:11px;font-weight:bold;border-left: 2px solid #141414;">전년보다 2억원 증액…루지 등 취약 종목 활성화 기대</strong><br><br>(춘천=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강원도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5년 직장운동경기부 운영지원 공모사업에 신청한 국비 5억6천만원을 전액 확보했다고 1일 밝혔다.<br><br><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001/2025/06/01/PYH2024012309750006200_P4_20250601085913048.jpg" alt="" /><em class="img_desc">루지<br>[촬영 양지웅]</em></span><br><br> 전년보다 2억원 증액된 규모로, 확보한 예산은 운영지원 5억원과 소수 종목 지원 6천만원이다.<br><br> 도내 10개 직장운동경기부 팀의 전지훈련비, 장비 구입 등 선수 기량 향상을 위해 쓰인다.<br><br> 동계올림픽 정식 종목임에도 국내 기반이 취약한 종목인 루지의 경우 이번 소수 종목 지원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과 인재 양성에 중요한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br><br> 도는 다양한 종목을 고르게 육성해 지역 체육의 균형 발전과 종목 다양성 확대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실현할 방침이다.<br><br> 김광철 도 문화체육국장은 "안정적인 재정 지원을 기반으로 선수들이 훈련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맞춤형 전지훈련, 대회 참가 확대 등 실질적인 역량 강화도 가능해질 것이다"고 말했다.<br><br> jlee@yna.co.kr<br><br> 관련자료 이전 ‘부산發 웹3 핀테크 시동… 해시드·네이버페이·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맞손 06-01 다음 [구미육상] 4인4색 '계주 F4'…꽃보다 아름다운 '금빛 질주'에 하나된 대한민국 구미 06-01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