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체육회, 직장운동경기부 창단 및 운영지원 공모 선정 작성일 06-01 89 목록 <div><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087/2025/06/01/0001120307_001_20250601210420166.png" alt="" /></span></div><br><br>강원특별자치도체육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5년 직장운동경기부 창단·운영 지원’ 공모 사업에 최종 선정돼 약 6억원의 국비를 확보했다고 1일 밝혔다.<br><br>이번 공모 사업은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직장운동경기부의 활성화와 안정적 운영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br><br>창단지원과 운영지원으로 나뉘어 공모된 이번 사업에서 올해 1월 창단한 도체육회 여자 수영팀은 창단지원 대상에 선정돼 향후 3년간 연간 9,000만원씩 총 2억7,000만원의 국비를 지원받는다. 또한 운영지원 부문에서는 기존에 운영 중인 육상 등 7개 종목이 선정돼 총 3억3,694만원을 확보했다. 이는 지난해보다 9,840만원 증액된 금액으로, 도체육회 소속 직장운동경기부의 안정적인 운영과 선수 경기력 향상에 실질적인 보탬이 될 전망이다.<br><br>양희구 도체육회장은 “도청팀을 포함해 우리 도가 11억이 넘는 국비를 확보했다는 사실은 직장운동경기부 운영에 활력을 불어넣는 큰 계기”라며 “지원 예산이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투명하고 공정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br><br> 관련자료 이전 배드민턴 김혜정-공희용, 싱가포르 오픈 여자복식 金…시즌 3승 06-01 다음 '싱글맘' 한그루, 활동 중단 시절 언급 "행복했지만 힘들었다"('백반기행') 06-01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