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2차 이사회 열고 정관·규정 개정 등 심의 작성일 04-22 117 목록 <strong class="media_end_summary">22일 오후 2차 이사회 개최···6가지 안건 심의<br>임원 2회 이상 연임조항 삭제 등 정관·규정 개정 의결</strong><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011/2025/04/22/0004477173_001_20250422200114510.jpg" alt="" /><em class="img_desc">유승민 대한체육회장. 사진 제공=대한체육회</em></span><br>[서울경제] <br><br>대한체육회가 제2차 이사회를 열고 정관 및 각종 규정 제·개정, 위원회 위원장 위촉 등에 대해 심의했다.<br><br>대한체육회는 22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회관 13층 대한체육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차 이사회에서 정관 및 각종 규정 제·개정 등 여섯 가지 안건에 대해 심의했다고 밝혔다.<br><br>이번 이사회 보고사항으로는 △제42대 집행부 이사 선임 △스포츠개혁위원회 운영 및 혁신과제 추진 계획 △대한체육회 엠블럼 리뉴얼 경과 △자체예산 현안 등 4건을 접수했다.<br><br>또한 △회원종목단체 가입 심의 △준회원종목단체인 대한킥복싱협회 인정단체로의 강등 △정관 개정 △총 7건의 각종 규정 제·개정 △위원회 위원장 위촉 동의 △2025년 자체예산 변경을 심의·의결했다.<br><br>특히 대한체육회 임원의 2회 이상 연임조항을 삭제하는 정관 개정안을 의결한 것이 눈에 띈다. 또한 스포츠공정위원회 추천위원 구성을 위해 대표성 있는 단체를 명시하도록 하는 ‘스포츠공정위원회’ 규정을 개정한 것도 눈 여겨볼 대목이다.<br><br>아울러 기존 위원회의 기능을 통폐합해 31개에서 23개로 대폭 축소하는 등 위원회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자문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정’을 개정했다.<br><br> 관련자료 이전 김동문 배드민턴협회장, 취임식 갖고 본격 행보 돌입 04-22 다음 조하림, 여자 3000m 장애물 한국 신기록... '마의 10분' 벽 돌파 04-22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