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산악자전거파크 동절기 휴장 끝…26일 운영 개시 작성일 04-24 111 목록 <strong style="display:block;overflow:hidden;position:relative;margin:33px 20px 10px 3px;padding-left:11px;font-weight:bold;border-left: 2px solid #141414;">6월 숲-포츠 페스티벌, 10월 전국산악자전거대회 개최</strong><br><br><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001/2025/04/24/AKR20250424110200062_01_i_P4_20250424140516299.jpg" alt="" /><em class="img_desc">국제산악자전거대회 열린 원주산악자전거파크<br>[원주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em></span><br><br> (원주=연합뉴스) 임보연 기자 = 원주시 신림면에 있는 원주산악자전거파크가 동절기 휴장을 마치고 오는 26일부터 운영을 개시한다.<br><br> 운영 코스는 다운힐 6개 코스, 크로스컨트리 3개 코스, 실내 산악자전거 체험시설 등 총 47km이다. <br><br> 크로스컨트리, 다운힐 코스가 난이도 별로 조성돼 있으며 펌프 트랙, 초급자용 펌프 트랙, 실내 자전거 체험장과 같은 연습시설과 자전거세차장, 샤워장 등의 편의시설도 조성돼 이용이 편리하다.<br><br> 또 실내 산악자전거 체험시설과 초급자 연습코스도 마련돼 산악자전거를 처음 접하는 시민들도 쉽게 산림 레포츠에 입문할 수 있다.<br><br> 산림 레포츠의 저변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원주시민 및 방문자를 대상으로 산악자전거 교육 및 체험프로그램을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다.<br><br> 올 6월에는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숲-포츠 페스티벌이 열리고, 10월에는 전국 동호인, 선수 등이 참여하는 전국 산악자전거대회도 개최될 예정이다.<br><br> 원강수 원주시장은 24일 "산악자전거 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숲-포츠 페스티벌과 원주시장배 전국 산악자전거대회도 개최해 누구나 산림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산림문화와 산악자전거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br><br> limbo@yna.co.kr<br><br> 관련자료 이전 안세영, 박주봉 감독과 출국…"배울 수 있어 영광"·"완벽 향해야" 04-24 다음 AC 밀란에 완패한 인테르, 코파 결승 진출 좌절 04-24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