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비옹테크, 9월 코리아오픈 테니스 출전…"첫 서울 방문 설렌다" 작성일 05-22 90 목록 <span class="end_photo_org"><img src="https://imgnews.pstatic.net/image/003/2025/05/22/NISI20250113_0000025427_web_20250113141909_20250522141822726.jpg" alt="" /><em class="img_desc">[멜버른=AP/뉴시스] 이가 시비옹테크(2위·폴란드)가 13일(현지 시간)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 시즌 첫 그랜드슬램 호주오픈 여자 단식 1회전에서 카테리나 시니아코바(50위·체코)를 물리친 후 팬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시비옹테크가 2-0(6-3 6-4)으로 승리하고 2회전에 올랐다. 2025.01.13.</em></span>[서울=뉴시스]김희준 기자 = 이가 시비옹테크(5위·폴란드)가 9월 서울에서 열리는 여자프로테니스(WTA) 투어 코리아오픈에 출전한다. <br><br>코리아오픈 테니스대회 조직위원회는 22일 "시비옹테크가 올해 대회에 출전하기로 결정했다. 올해 코리아오픈 총 상금은 지난해보다 13%가 인상된 112만9000달러(약 15억8000만원)으로 책정됐다"고 밝혔다. <br><br>WTA 단식 세계 1위에 오르기도 했던 시비옹테크는 2022년부터 2024년까지 3년 연속 프랑스오픈을 제패한 세계적인 스타다. <br><br>2020년 프랑스오픈, 2022년 US오픈에서도 정상에 선 시비옹테크는 메이저대회에서 5차례 우승을 차지했다. <br><br>시비옹테크는 대회 조직위원회를 통해 "처음으로 서울을 방문하게 돼 기쁘고 설렌다. 한국이 대단한 나라라는 것도 알고 있고, 한국 팬들을 어서 만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br><br>시비옹테크는 애초 지난해 코리아오픈에도 참가 신청을 했지만, 대회 직전 개인 사정으로 출전을 철회했다. <br><br>올해 코리아오픈은 9월13일부터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테니스코트에서 벌어진다. <br><br>지난해 WTA 500시리즈로 승격한 코리아오픈은 올해부터 주중 경기를 야간 경기로 진행한다. <br><br>올해 코리아오픈은 tvN 스포츠에서 센터 코트 모든 경기를 생중계한다.<br><br> 관련자료 이전 "바쁘다 바빠" 신유빈, 오늘 하루에만 단식·복식·혼복 3경기 치른다 05-22 다음 8강 길목에서 넘어야 할 중국 ‘징크스’…3종목 메달 노리는 신유빈 앞에 다시 선 세계 1위 쑨잉사 05-22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